행정정보
보도자료
동인천동, 주민 체감형 건강 복지 ‘동인천 건강 첫걸음’ 사업 활발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5-09-10
- 첨부파일 :
- 5-1 보도사진 (동인천동 건강 첫 걸음).jpg (894 KB) 미리보기
동인천동, 주민 체감형 건강 복지 ‘동인천 건강 첫걸음’ 사업 활발
인천시 중구 동인천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순자)는 지난 9일 전동 웃터골 주민공동이용시설에서 ‘동인천 건강 첫걸음’ 사업을 운영하며, 주민들의 건강과 정서를 함께 살폈다.
‘동인천 건강 첫걸음’은 매월 첫째 주 화요일에 열리는 정기 프로그램으로, 혈압·혈당 측정, 건강상담, 체성분 검사(인바디) 등 기본적인 건강 체크와 상담을 운영하는 게 주요 내용이다.
또한 퍼즐, 테라리움, 꽃꽂이 등 주민들 간 교류를 통해 정서적 활력을 얻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는 골다공증·요실금·낙상 예방 관련 교육자료를 제공하고, 꽃 블록(레고) 놀이를 운영했다. 특히 참여자들이 직접 만든 작품을 꽃병에 담아 가정으로 가져갈 수 있도록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주민은 “매월 정기적으로 혈압·혈당을 검사하고, 관리법에 대해 상담을 하니 마음이 편안하다”라며 큰 만족감을 보였다.
이순자 동인천동장은 “만성질환 예방·관리를 위해서는 자신의 혈압·혈당 등을 정기적으로 확인함은 물론, 올바른 건강생활 실천이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건강·복지 서비스를 발굴해 지속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