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300리 자전거 이음길 연계 ‘영종국제도시 자전거길 정비 공사’ 추진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5-09-15

 

300리 자전거 이음길 연계 영종국제도시 자전거길 정비 공사추진


- 총 10억 원 투입해 영종지역 1.4km 구간, 용유지역 6km 구간 정비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구정 역점 정책 중 하나인 ‘300리 자전거 이음길 조성 사업과 연계해 9월부터 11월까지 영종국제도시 자전거길 정비 공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영종국제도시 300리 자전거 이음길구간 중 포장 상태가 불량하거나 침하·파손된 자전거도로를 대대적으로 정비해 구민들에게 더욱 쾌적·안전한 자전거 이용 환경을 제공하는 데 목적을 뒀다.

 

사업은 98일부터 오는 11월 말까지 추진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총 10억 원(시비 5억 원, 구비 5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한다.

 

정비 대상은 영종·용유 지역을 외곽으로 일주하는 자전거도로 약 50km 영종지역(공항신도시, 하늘도시) 1.4km 구간과 용유지역(을왕동, 남북동) 6km 구간이다. 이중 공항신도시 자전거도로 1km 구간은 정비를 완료했다.

 

특히 자전거도로의 포장뿐만 아니라, 자전거도로의 단절, 보도 턱 낮춤, 자전거 표지판 등에 대한 정비도 이뤄진다.

 

아울러 구는 지난 5월에도 ‘300리 자전거 이음길구간 이외 정비가 시급했던 운서지구 주변 자전거도로 약 900m에 대해 4,500만 원을 들여 재포장 등을 추진하며, 안전·쾌적한 자전거 이용 환경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학생이나 출퇴근 직장인 등 자전거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통행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세심히 살펴,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자전거도로 환경을 만들 것이라며 영종국제도시에 명품 친환경 자전거길이 완성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image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