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영종2동 주민자치회, ‘2025년 주민총회·주민한마음축제’ 개최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5-09-17
- 첨부파일 :
- 5-1 보도사진 (영종2동 주민총회).JPG (2 MB) 미리보기
영종2동 주민자치회, ‘2025년 주민총회·주민한마음축제’ 개최
인천시 중구 영종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3일 중구 구읍뱃터 에비뉴광장 야외무대에서 ‘2025년 영종2동 주민총회·주민한마음축제’를 개최했다.
주민총회에는 김정헌 중구청장, 중구의회 의원, 배준영 국회의원 등이 참석해 주민자치 활동의 결실인 주민총회 개최를 함께 축하했다.
영종2동 주민자치회는 더 많은 주민의 참여를 유도하고, 구읍뱃터 상권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작년과 다르게 행사 장소를 야외무대로 결정했다.
행사장은 드넓게 펼쳐진 바다 전망과 함께, 마지막 상판 연결작업이 완료된 제3연륙교를 배경으로 꾸려져 주민들의 기대를 한껏 끌어올렸다.
먼저 1부 주민총회에서는 2025년 영종2동 주민자치회 활동 보고에 이어, 주민투표를 통해 2026년 주민자치계획 및 주민참여예산 제안 사업의 실행을 결정했다. 또,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 발표회로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진 2부 주민한마음축제에서는 밴드·가수 공연을 통해 구읍뱃터를 찾은 관광객과 주민들이 흥겹게 어울리는 시간을 가졌다.
최헌근 영종2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총회에 함께해주신 영종2동 주민들과 준비에 협조해 주신 모든 분에게 감사하다. 앞으로도 지역 발전에 앞장서고 주민 목소리를 반영하는 진정한 주민자치의 가치를 실현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영종2동 주민총회 개최를 축하하며, 주민자치 발전과 주민자치센터의 활성화를 위해 구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영종2동 주민자치회는 이날 주민총회를 통해 2026년 주민참여예산 사업(▲주민자치센터를 알려줘, ▲구읍뱃터 클린 업)을 의결했으며, 이는 중구 주민참여예산 민관협의회의 최종 결정을 거쳐 2026년 추진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