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동인천동, 사랑의 물품 나눔과 건강검진 독려로 주민 복지 강화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5-09-19
- 첨부파일 :
- 6-1 보도사진 (동인천동 사랑의 물품 나눔).jpg (624 KB) 미리보기
동인천동, 사랑의 물품 나눔과 건강검진 독려로 주민 복지 강화
인천 중구 동인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순자, 진대영)는 지난 18일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7가구를 대상으로 식료품을 지원하는 ‘사랑의 물품 나눔’ 사업을 추진했다.
또한 가정방문을 통해 건강상담, 국가건강검진 수검 격려를 함께 진행했다.
이 사업은 2022년 11월 동인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성미가엘종합사회복지관 간 협약을 계기로 매월 1회씩 진행되고 있다. 단순 물품 지원을 넘어, 안부 확인, 건강 상태 점검, 생활 애로사항 청취까지 함께 이뤄지고 있다.
물품을 지원받은 한 어르신은 “식료품을 챙겨주셔서 생활에 큰 도움이 되고, 건강검진까지 챙기라고 알려주니 마음이 든든하다”라며 감사의 뜻을 표했다.
이순자 동인천동장은 “물품 지원과 더불어 건강상담까지 병행해 주민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앞으로도 복지와 건강을 함께 챙길 수 있는 맞춤형 지원을 지속하겠다”라고 밝혔다.
진대영 동인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단순한 나눔을 넘어 이웃의 건강까지 챙기는 활동에 함께할 수 있어 뜻깊다. 앞으로도 협의체가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주민들에게 든든한 지원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