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인천 중구, ‘자기 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성황리에 진행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5-09-25

 

인천 중구, ‘자기 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성황리에 진행


- 중구보건소 직접 찾아가는 사업으로 주민 호응모바일 챌린지까지 확대 운영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9월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주간을 맞아 지난 3일부터 24일까지 매주 수요일에 영종복합문화센터와 영종국민체육센터에서 자기 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고혈압·당뇨병·이상지질혈증 등 심뇌혈관질환의 주요 선행 질환을 조기에 발견·관리하기 위한 전국 합동 사업의 하나다.

 

특히 중구보건소가 직접 지역 주민의 곁으로 찾아가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측정과 상담을 진행함으로써, 평소 보건소 위치나 기능을 잘 몰랐던 신규 아파트 입주민들까지 참여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현장에서는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측정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안내 체성분 검사 맞춤형 건강상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주민 스스로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생활 습관 개선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지원했다.

 

무엇보다 캠페인 기간 내 검사자가 100여 명에 달하는 등 심뇌혈관 건강의 중요성을 다시금 환기할 수 있었다. 실제로 한 주민은 보건소가 직접 나와 검사와 상담을 한 번에 받을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라며 만족감을 전했다.

 

또한, 중구보건소는 이번 캠페인을 모바일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확대해 910일부터 23일까지 자기 혈관 숫자 알기 워크온 챌린지를 운영했다. 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하지 못한 주민들도 모바일 걷기 활동(미션)을 통해 건강생활을 실천하며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도록 했다.

 

정한숙 중구보건소장은 심뇌혈관질환은 조기 인지와 꾸준한 관리로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많은 주민이 자신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확인하고, 보건소가 가까이에서 건강관리를 지원하는 기관임을 새롭게 알게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image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자료담당부서
홍보체육실 홍보영상팀  (032-760-712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