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성.미가엘종합사회복지관·신포드림, 어르신 대상 나눔 활동 전개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5-09-26

 

.미가엘종합사회복지관·신포드림, 어르신 대상 나눔 활동 전개


- 무료급식소 미가엘집밥에서 따뜻한 식사와 정성 가득한 꾸러미 전달 -

 

.미가엘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종실)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난 23일 신포국제시장(상인회장 신현기) 상인봉사단 신포드림과 함께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특별한 나눔 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은 복지관 내 무료 급식소인 미가엘 집밥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130명의 어르신과 40명의 식사 배달 이용자 등 총 170여 명에게 따뜻한 식사와 함께 시장 상인들의 정성이 담긴 꾸러미 물품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신포야채치킨, 신포시장주막(구 신포꼬치), 풍미슈퍼, 보리당, 항도정육점, 더드림홍삼 등 여러 지역 점포가 참여해 물품 기부와 조리·배식에 함께 나서 눈길을 끌었다.

 

이중 신포야채치킨은 간장닭찜을 위한 생닭을 기부했고, 신포시장주막은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술빵을, 풍미슈퍼는 생필품을, 더드림홍삼은 건강기능식품을 준비했다.

 

또한 행사장에는 어르신들이 직접 상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감사 메시지 보드가 마련됐다. 어르신들은 시장 상인들이 직접 나눔에 함께해주셔서 든든하다”, “밥만큼 마음이 따뜻해진 하루였다등의 소감을 남기며 큰 호응을 보였다.

 

성미가엘종합사회복지관 박종실 관장은 이번 활동은 단순한 나눔을 넘어 신포국제시장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따뜻한 공간임을 알리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신포국제시장 신현기 상인회장은 앞으로도 신포드림을 중심으로 상인과 주민이 함께 어울리는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신포드림 상인봉사단은 신포국제시장 상인들이 자발적으로 결성한 봉사단체로 협력과 나눔의 문화 확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 청소 봉사 활동에 이어 이번 무료 급식소 지원까지 점차 활동의 폭을 넓혀가고 있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자료담당부서
홍보체육실 홍보영상팀  (032-760-712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