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대한민국 대표 관문 도시 ‘영종구’ 상징물 개발 돌입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5-09-26

 

대한민국 대표 관문 도시 영종구상징물 개발 돌입


- 도시이미지 및 상징물에 대한 구민 대상 사전인식 조사 실시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인천형 행정 체제 개편에 따라 202671일 공식 출범을 앞둔 영종구의 정체성과 미래 비전을 담은 상징물(CI, 캐릭터)’ 개발에 본격 돌입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상징물 개발은 인천국제공항을 품은 대한민국의 대표 관문 도시이자 용유·무의 등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영종구의 잠재력과 가치를 대내외에 효과적으로 알리는 데 목적을 뒀다.

 

이를 위해 올해 9월부터 내년 2월까지 영종구 상징물 개발 용역을 추진한다. 무엇보다 단순한 디자인 작업 차원을 넘어, 영종구의 고유한 정체성과 대표성, 미래 비전을 담은 상징 체계를 구축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특히 구민 공감대 형성에 기반한 공공 상징물 개발을 위해 주민 의견 수렴 등을 위한 사전인식 조사를 진행한다.

 

조사는 926일부터 오는 1015일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이뤄진다. 온라인 설문조사는 중구청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홍보물 내 큐알(QR)코드 스캔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조사 내용으로는 영종구를 대표하는 키워드 영종구의 도시이미지 영종구를 상징하는 캐릭터 소재가 포함돼 있다. 조사 결과는 상징물 개발의 방향성을 설정하는 데 중요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구는 이번에 개발될 상징물이 영종·용유 지역의 과거와 현재를 잇는 동시에, 영종구의 미래 비전과 발전 의지를 담아내 영종구의 가치를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리라 기대하고 있다.

 

김정헌 구청장은 상징물 개발을 통해 영종구의 지속 가능한 브랜드 체계를 구축하고, 표지판 정비는 물론 관광 홍보 등 도시마케팅에 적극 활용해 영종구 인지도 향상에 이바지할 것이라며 주민과 함께 국제도시의 위상에 걸맞은 상징물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밝혔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자료담당부서
홍보체육실 홍보영상팀  (032-760-712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