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신흥동 자율방재단·새마을부녀회, 안전·쾌적한 추석 위해 현장으로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5-09-30
- 첨부파일 :
- 6-1 보도사진(신흥동 자율방재단 및 새마을부녀회 추석맞이 안전예찰 및 환경정비).jpg (742 KB) 미리보기
- 6-2 보도사진(신흥동 자율방재단 및 새마을부녀회 추석맞이 안전예찰 및 환경정비).jpg (248 KB) 미리보기
신흥동 자율방재단·새마을부녀회, 안전·쾌적한 추석 위해 현장으로
- 추석맞이 안전 예찰 및 환경 정비 실시 -
인천 중구 신흥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심규홍)는 지난 25일 신흥동 자율방재단(단장 오문영) 단원과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은숙) 회원 등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추석 맞이 안전 예찰 및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이번 정비는 신흥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 예정지 일대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예초 작업, 쓰레기 수거, 시설물 점검 등을 전개하는 등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쾌적하고 깨끗한 마을환경을 조성하고자 구슬땀을 흘렸다.
오문영 자율방재단장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실시한 활동인 만큼, 신흥동을 방문하는 귀성객들에게 깨끗한 고향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을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김은숙 새마을부녀회장은 “주민의 안전과 깨끗한 지역사회를 위해 같이 구슬땀을 흘려준 새마을부녀회원과 자율방재단원에게 감사하다.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심규홍 신흥동장은 “바쁜 일상에도 불구하고 추석을 맞아 환경정비와 안전 예찰을 위해 귀한 시간을 내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라며 “신흥동을 찾는 귀성객 모두가 풍성한 한가위를 누리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