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송월동 동화마을, 체험형 관광 프로그램으로 활기 되찾는다!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5-10-01

 

송월동 동화마을, 체험형 관광 프로그램으로 활기 되찾는다!


- 인천 중구, 104일부터 112일까지, 공연·체험·이벤트로 관광객 맞이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축제의 계절 가을을 맞이해 송월동 동화마을 일대에서 체험형 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동화마을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 관광자원을 활용해 새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104일부터 112일까지 매주 주말(·)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다. 특히 관광객이 동화마을 구석구석을 즐기면서 체류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1025·26일은 운영하지 않는다.

 

먼저, ‘뮤지컬 갈라 공연이 오후 2시와 3시 두 차례 펼쳐져 방문객에게 흥미로운 무대를 선보인다.

 

또한 트릭아트 스토리대장 소나무의 집 놀이터에는 색다른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페이스페인팅, 나만의 가방 만들기 등 아이들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더불어 관광객들이 차이나타운이나 동화마을에서 당일 구매한 영수증을 지참해 게임에 참여하면,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는 상권 활성화 게임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김정헌 구청장은 송월동 동화마을은 중구의 대표 관광 명소이자, 주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사랑받는 소중한 공간이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계기로 더 많은 관광객이 찾아와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동시에 지역 상권에도 활기가 돌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마련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송월동 동화마을은 동화 속 마을을 체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하는 ‘2025~2026 한국 관광 100에 선정된 바 있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자료담당부서
홍보체육실 홍보영상팀  (032-760-712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