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신포동, 찾아가는 ‘민생회복 소비쿠폰(2차)’ 서비스 운영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5-10-17
- 첨부파일 :
- 5-1 보도사진(신포동 찾아가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2차 서비스).jpg (3 MB) 미리보기
신포동, 찾아가는 ‘민생회복 소비쿠폰(2차)’ 서비스 운영
- 거동 불편 주민 위한 현장 방문 접수‥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맞춤형 민원 지원 -
인천 중구 신포동(동장 김도윤)은 민생회복 소비쿠폰(2차) 사업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거동이 불편한 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본격 운영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찾아가는 민생회복 소비쿠폰(2차) 서비스’는 고령자나 장애인 등 방문이 어려운 주민들이 지원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돕는 데 목적을 뒀다.
행정복지센터 직원이 직접 해당 가정을 방문해 신청서 작성과 접수 등을 돕는 게 주요 내용이다. 이를 통해 신포동은 주민 맞춤형 행정을 강화하고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힘쓰고 있다.
현재 신포동 행정복지센터는 센터 내 전용 창구를 운영하며 현장·온라인 병행 접수를 원활히 진행 중이다. 특히 이번 찾아가는 서비스로 더욱 많은 주민이 불편 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신포동 관계자는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통해 이동이 어려운 어르신과 취약계층이 손쉽게 신청을 마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주민 모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세심한 행정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차 신청은 오는 10월 31일까지 온라인(카드사·상품권 앱) 또는 오프라인(주민센터 방문)으로 가능하다. 지급된 소비쿠폰은 11월 30일까지 지역 내 소상공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