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음악과 함께한 가을 숲 나들이 ‘제14회 세계평화의숲 가을음악축제’ 성료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5-10-28

 

음악과 함께한 가을 숲 나들이 14회 세계평화의숲 가을음악축제성료


- 지난 25일 세계평화의숲에서 가을음악축제 행사 성황리 진행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문화예술의 계절 가을을 맞이해 지난 25일 세계평화의숲 잔디광장 일원에서 14회 세계평화의숲 가을음악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김정헌 중구청장, 배준영 국회의원, 중구의회 의원, 지역 주민, 관계 공무원 등이 함께했다.

 

이번 축제는 ‘2025년 두드림생태학습관 프로그램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가을 숲의 정취를 만끽하며, 평화와 화합의 메시지를 나누고자 마련된 문화 교류의 장이다.

 

특히 알펜로제 어린이 요들단, 인천국제물류고·인천중산중 밴드, 행복울림콘서트 색소폰 앙상블, 알로하 훌라브리즈, 달빛성악스튜디오 등 다양한 단체의 재능기부로 진행된 음악 문화 공연이 펼쳐져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나무공예, 스카프 염색, 씨앗 페이퍼 만들기 등 8가지의 다채로운 체험 부스가 마련돼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행사를 주최한 세계평화의숲 관계자들은 축제에 함께해 주신 모든 분에게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세계평화의숲에서 진행 중인 다양한 전문 산림교육 프로그램에 지속적인 관심을 바란다라고 전했다.

 

공연 참여자들은 자연 속에서 평화의 메시지를 담은 음악을 나눌 수 있어 행복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재능기부 덕분에 축제가 성공적으로 열릴 수 있었다. 앞으로도 세계평화의 숲이 시민들의 문화 향유와 휴식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인천 중구 영종국제도시 운서동 2746-4번지 일원에 소재한 세계평화의 숲은 세계평화의 염원을 담아 기업 후원과 복권 기금, 시민 성금을 모아 조성된 도시 숲이다.

 

지난 2024년에는 산림청 모범 도시 숲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현재 유아숲, 숲해설 등 다양한 산림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image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자료담당부서
홍보체육실 홍보영상팀  (032-760-712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