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신포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 따뜻한 가을맞이 ‘행복한 보금자리 만들기’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5-11-05

 

신포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 따뜻한 가을맞이 행복한 보금자리 만들기

 

인천 중구 신포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회장 김관섭, 송미숙)는 지난 3일 지역의 한 독거노인 가구를 방문해 행복한 보금자리 만들기 집수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가을의 시작을 맞아 지역 내 취약 계층에게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봉사에서는 낡고 오래된 싱크대를 새것으로 교체하고, 부엌의 벽지를 새로 도배하는 등 주거환경 개선에 힘썼다. 대상 가구는 남성 독거노인으로, 기초생활수급자이자 통합사례관리 대상자인 만큼, 주거환경 개선이 절실했다.

 

김관섭 신포동 새마을협의회 회장은 불편했던 공간이 회원들의 손길로 새롭게 단장돼 보람을 느낀다라며 앞으로도 신포동 행정복지센터와 협력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송미숙 새마을부녀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르신께서 깨끗한 부엌에서 따뜻한 식사를 하실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김도윤 신포동장은 항상 지역사회를 위해 발 벗고 나서주시는 새마을협의회·부녀회에 감사하다라며 신포동 행정복지센터에서도 지역의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분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신포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는 평소 밑반찬 나눔, 집수리 봉사 등 다양한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 지역의 복지 향상과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image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자료담당부서
홍보체육실 홍보영상팀  (032-760-712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