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영종2동 협의체, ‘포천 여행 오리엔테이션’ 개최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5-11-07
- 첨부파일 :
- 7-1 보도사진 (영종2동 포천 여행 오리엔테이션).jpg (562 KB) 미리보기
- 7-2 보도사진 (영종2동 포천 여행 오리엔테이션).jpg (583 KB) 미리보기
영종2동 협의체, ‘포천 여행 오리엔테이션’ 개최
인천시 중구 영종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송경아, 김지호)는 지난 5일 영종2동 행정복지센터 대강당에서 ‘아직 젊다! 우리는 지금 포천 여행 중!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영종2동 협의체가 취약계층 독거 어르신을 위해 기획한 힐링 여행 사업이 인천국제공항공사 ‘사람을 위한 연결, 지역을 위한 회복’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추진 방향을 공유하고, 사업 참여자들이 서로 친해질 수 있도록 돕고자 기획된 것이다.
오리엔테이션에는 취약계층 독거 어르신 21명, 영종2동 협의체 위원 10명, 영종2동 보건복지팀 관계자 6명 등 총 40여 명이 참여해 자유롭게 대화를 나눴다.
특히 고무신 다육 식물 만들기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과 협의체 위원이 서로 가까이 소통할 수 있었으며, 한 어르신은 “귀여운 고무신을 꾸미니 어려진 기분이 난다. 무척 재미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아직 젊다! 우리는 지금 포천 여행 중!’은 독거 어르신을 대상으로 이웃들과 함께하는 ‘힐링 여행’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는 게 주요 내용이다.
오는 11일 어르신들과 협의체 위원 등으로 구성된 40여 명이 포천허브아일랜드 에서 허브 베개 만들기, 족욕 체험, 핑크뮬리 개인 단독 사질 촬영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