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원도심 행정·생활 편의 증진할 ‘신흥 공공청사 건립 사업’ 첫 삽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5-11-11

 

원도심 행정·생활 편의 증진할 신흥 공공청사 건립 사업첫 삽


- 10일 착공기념 공감의 날 행사2027년 준공 목표로 다양한 행정·생활 인프라 구축 -

 

인천 중구 원도심 주민들의 행정·생활 편의를 증진할 신흥동 공공청사가 첫 삽을 떴다.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10신흥동 공공청사부지(신흥동179-2 일원)에서 신흥 공공청사 착공기념 공감의 날행사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김정헌 중구청장, 배준영 국회의원, 이종호 중구의회 의장, 구의원, 지역 주민 등 25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신흥·답동 공감마을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마지막이자 핵심 사업인 신흥동 공공청사 복합개발사업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자리로, 지역 주민과 사업 관계자들이 함께해 그 의미를 더했다.

 

이번에 착공이 이뤄진 신흥동 공공청사는 연면적 5,988(1,800), 지상 5층 규모로 건립된다. 1층과 5층은 행정복지센터, 2층과 3층은 66대 규모의 주차장, 4층은 주민공동이용시설로 조성될 예정이다.

 

2027년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준공 후에는 주민들이 행정, 문화, 복지를 한 공간에서 누릴 수 있는 복합청사로 자리매김하게 될 예정이다.

 

김정헌 구청장은 신흥동 공공청사 착공은 오랜 기간 낡고 협소한 청사를 이용해 온 주민들의 숙원을 풀어드리는 뜻깊은 사업이라며, “신청사를 통해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주민공동이용시설을 갖춘 복합 공간으로 지역 공동체의 중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image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자료담당부서
홍보체육실 홍보영상팀  (032-760-712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