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어·운·완' 으로 활기찬 건강 관리 도운 ‘동인천 건강 첫걸음’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5-11-13
- 첨부파일 :
- 8-1 보도사진 (동인천 어운완 운동).jpg (622 KB) 미리보기
'어·운·완' 으로 활기찬 건강 관리 도운 ‘동인천 건강 첫걸음’
지역 주민들의 건강증진과 활발한 교류 촉진 -
인천 중구 동인천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순자)는 지난 11일 전동 웃터골 주민공동이용시설에서 ‘동인천 건강 첫걸음’ 사업을 진행하며 지역 주민들의 건강 증진과 활발한 교류를 촉진했다.
‘동인천 건강 첫걸음’은 매월 웃터골에서 진행되는 주민 참여형 건강 복지 프로그램이다. 11일에는 ‘어·운·완’ 프로그램을 주제로 진행됐다.
‘어·운·완’은 ‘어’르신들의 근력·균형 운동, ‘운’동을 통한 체력 증진, 이를 ‘완’성할 수 있는 지속적인 프로그램을 목표로 한다.
또한, 혈압·혈당 측정과 같은 기본적인 건강 점검을 통해 주민들이 자신의 건강 상태를 스스로 살필 수 있도록 지원하고, 건강 관리에 관한 유익한 정보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만성질환 예방을 돕는 데 주력했다.
특히 이날에는 어르신들과 함께 보드게임 시간을 가지며, 웃음과 대화를 통해 정서적 유대감을 강화하는 기회도 만들어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주민은 “정기적으로 건강 체크와 대화를 하다 보면 마음이 편안해지고, 웃음도 많아진다”라며 감사의 소감을 전했다.
동 관계자는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함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기회를 계속 제공할 것”이라며 “소통과 참여 중심의 건강 복지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