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영종종합사회복지관, 용유 남북경로당에서 ‘청춘극장’ 운영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5-11-14
- 첨부파일 :
- 3-1 보도사진 (영종종합사회복지관 용유서 청춘극장 운영).jpg (267 KB) 미리보기
영종종합사회복지관, 용유 남북경로당에서 ‘청춘극장’ 운영
- 어르신들에게 가까이 다가가는 문화 나눔, “멀리 가지 않아도 즐거운 영화 관람” -
인천 중구 영종종합사회복지관(관장 성은정)은 지난 6일 용유 남북경로당에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영화 상영 프로그램 ‘청춘극장’을 진행했다.
‘청춘극장’은 교통·문화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의 경로당을 직접 찾아가 무료 영화 관람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어르신들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남북경로당에서 열린 이번 청춘극장은 지난 9월 무의 큰무리경로당에서의 첫 상영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행사로, 문화생활을 접하기 어려운 용유 지역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영화를 관람한 한 어르신은 “멀리 나가지 않아도 이렇게 영화를 볼 수 있어 무척 좋았고, 이웃들과 함께하니 더 즐거웠다”라며 “복지관에서 직접 찾아와 줘서 고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성은정 관장은 “무의에 이어 용유 지역에서도 청춘극장을 진행할 수 있어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교통이 불편한 지역의 어르신들이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문화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