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운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과 함께하는 웰다잉 교육’ 진행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5-11-18
- 첨부파일 :
- 7-1 보도사진(운서동 웰다잉 교육 진행).jpg (1 MB) 미리보기
운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과 함께하는 웰다잉 교육’ 진행
- 인천국제공항 ‘사람을 위한 연결, 지역을 위한 회복’ 공모사업 추진 -
인천 중구 운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지은영·김영성)는 지난 13일 인천국제공항공사가 후원하고 구세군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는 ‘운서동 어르신과 함께하는 웰다잉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웰다잉 교육 프로그램’은 ‘운서동 세대공감 사진 프로젝트 – 삶을 잇다(삶을 담고, 세대를 잇다)’ 사업의 일부다.
특히 인천국제공항공사에서 지원하는 ‘사람을 위한 연결, 지역을 위한 회복’ 공모사업에 운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선정돼 프로그램을 추진하게 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대한웰다잉협회 최영숙 협회장을 전문 강사로 초청해 운서동 어르신 40명을 대상으로 ‘아름다운 인생 마무리를 위한 지혜’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또, 전문 사진작가가 어르신들의 장수 사진을 촬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해당 사진은 아동 대상 프로그램에서 촬영된 사진과 함께 전시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이번 교육을 통해 삶의 마지막까지 스스로를 존중하며 살아가는 법을 배운 것 같아 마음이 편안해졌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영성 민간위원장은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이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며 따뜻한 위로와 용기를 얻는 모습이 보니 감동이었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존중받고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지역 맞춤형 복지사업을 지속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웰다잉은 삶을 더 깊이 있게 돌아보고 남은 시간을 더 아름답게 완성해 가는 품격 있는 과정”이라며 “앞으로도 모든 세대가 존엄하게 살아가는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