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율목동의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전기 카본 매트 지원”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5-11-20
- 첨부파일 :
- 5-1 보도사진 (율목동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전기카본매트 지원).jpg (1 MB) 미리보기
“율목동의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전기 카본 매트 지원”
- 인천 중구 율목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겨울맞이 전기 카본 매트 전달 -
인천 중구 율목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남공, 엄영숙)는 지난 18일 겨울철 추위에 취약한 복지 사각지대 대상 15가정을 대상으로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전기 카본 매트 지원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물가 상승 등으로 인해 전기·도시가스 등 공공요금에 부담을 느끼는 노인·장애인 등 겨울철에 취약한 가구를 돕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율목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이 직접 찾은 ‘관내에 알려지지 않은 어려운 이웃’을 대상으로 함으로써 ‘율목동 복지 사각지대 발굴’이라는 의미를 한층 더 더했다.
이날 전기 카본 매트를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겨울에 추워도 요금이 부담돼 보일러를 잘 틀지 않았는데 따뜻한 겨울을 보내게 됐다”라고 고마움을 표했다.
율목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엄영숙 민간위원장은 “겨울철을 맞이해 어려운 이웃들이 잘 지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어려운 분들이 소외되지 않게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박남공 율목동장은 “바쁜 생업에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시간을 내어주신 모든 위원님께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율목동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사업을 꾸준히 준비하겠다”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