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원도심 부흥의 새로운 상징” 신축 ‘개항동 행정복지센터’ 첫 삽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5-11-20

 

원도심 부흥의 새로운 상징신축 개항동 행정복지센터첫 삽


- 오는 20272월 준공 목표로 지난 19일 착공식 -

 

인천 중구 개항동 주민들의 행정·생활 편의를 한층 더 증진할 신축 개항동 행정복지센터가 올해 11월 첫 삽을 떴다.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19일 동화마을 제2공영주차장에서 개항동 행정복지센터 건립 공사 착공식을 진행했다.

 

이번 착공식에서는 김정헌 중구청장, 이종호 중구의회 의장, 배준영 국회의원, ·구의원, 자생단체장, 주민 등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기념 영상 상영, 기념사·축사, 테이프 자르기 등이 진행됐다.

 

이번 사업은 지난 20217월 북성동·송월동 통합으로 개항동이 새롭게 출범한 이후, 주민 누구나 더 가깝고, 편리한 환경에서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받도록 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지속 제기된 데 따라 추진하게 됐다.

 

새로운 개항동 행정복지센터는 북성동과 송월동 주민 모두에게 접근성이 좋은 동화마을 공영주차장(송월동24번지) 일원에 지상 5층 연면적 5,749.345규모로 세워질 예정이다.

 

특히 기존 동화마을 공영주차장을 활용해 지상 1~3층엔 지역 주민과 관광객을 위한 주차 공간 124면을, 지상 4~5층에는 동 행정복지센터, 주민자치센터, 북카페, 체력 단련실, 대강당, 공유 주방, 휴게실 등을 꾸릴 예정이다.

 

구는 오는 20272월 준공을 목표로 공사를 추진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총 1241,500만 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김정헌 구청장은 내년 제물포구 출범으로 원도심 부흥의 새 전기를 맞이한 만큼, 이번에 신축되는 개항동 행정복지센터가 새로운 도약을 꿈꾸는 원도심의 대표적 상징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어 개항동 행정복지센터가 원도심 주민들의 행정·생활 편의를 증진하는 인프라이자, 명실공히 지역 문화·복지의 중심이 되도록 건립 공사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image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자료담당부서
홍보체육실 홍보영상팀  (032-760-712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