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운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따뜻한 겨울나기 ‘이부자리 지원사업’ 추진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5-11-26
- 첨부파일 :
- 12-1 보도사진(운서동협의체 따뜻한 겨울나기 이부자리 지원 추진).jpg (3 MB) 미리보기
운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따뜻한 겨울나기 ‘이부자리 지원사업’ 추진
인천시 중구 운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지은영, 김영성)는 지난 25일 ‘따뜻한 겨울나기, 이부자리 지원사업’을 추진하며 관내 취약계층 주민들에게 온기를 전했다.
이번 사업은 ㈜영종오렌지가 지역사회를 위해 기탁한 성금을 바탕으로 진행됐다. 도움이 필요한 가정을 발굴해 새 이불과 침구류를 전달하며, 가정의 한기를 덜어주고 마음의 온기까지 더해 주는 데 주력했다.
이날 물품을 전달받은 주민들은 “혼자 겨울을 날 생각에 걱정이 많았는데 이렇게 먼저 찾아와 챙겨주니 큰 힘이 된다”라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협의체 위원들은 겨울철 안전과 건강 상태도 함께 살피는 등 세심한 안부 확인 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김영성 운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작은 이불 한 채가 누군가에게는 큰 온기와 희망이 될 수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세심하게 살피고, 필요한 지원이 신속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민관이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지은영 운서동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매년 따뜻한 손길을 보내주시는 ㈜영종오렌지에 감사하다”라며 “운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확대해 복지 사각지대 없는 든든한 지역사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영종오렌지는 매년 지역 내 어르신과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에는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운서동 지사협에 820만 원을 기탁했고, 이는 지난 5월 어버이날 관내 경로당에 꽃바구니와 떡, 경로당에서 필요로 하는 물품을 지원하는 데 사용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