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따숨 한 장의 기적’ 연탄 배달 봉사로 온기 나눈 인천 중구 공직자들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5-11-26

 

따숨 한 장의 기적연탄 배달 봉사로 온기 나눈 인천 중구 공직자들


- 21일 영종동서 따숨 한 장의 기적연탄 배달 봉사 전개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겨울철을 맞아 어려운 이웃에게 온기를 전달하고자 지난 21일 영종동 일원에서 따숨 한 장의 기적연탄 배달 봉사 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따숨 한 장의 기적은 연탄 배달로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고,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데 목적을 둔 봉사 활동으로, 김정헌 구청장을 비롯한 중구청 직원 5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추운 날씨 속에서도 지역 저소득 가구에 총 350여 장의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데 힘썼다.

 

특히 차량 진입이 어려울 정도로 비좁은 길이었지만, 이웃을 위하겠다는 일념으로 활동에 동참한 만큼, 서로 힘을 모아 연탄을 한 장 한 장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데 주력했다.

 

무엇보다 이번 봉사는 중구청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급여 우수리로 마련된 기금으로 진행돼 의미를 더했다.

 

여기서 급여 우수리,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급여에서 천 원 미만의 금액을 공제해 기부하는 것을 말하며, 해당 기부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사용되고 있다.

 

이를 통해 단순히 연탄을 지원하는 것을 넘어, 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이웃에게 전하고, 서로를 돌보는 지역사회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뜻깊은 계기를 만들 수 있었다.


김정헌 구청장은 연탄 한 장 한 장에 담긴 직원들의 이웃에 대한 사랑과 따뜻한 마음이 이번 활동을 더욱 의미있게 만들었다라며 앞으로도 직원들과 함께 더 나은 내일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중구는 그동안 급여 우수리로 조성된 모금액을 토대로 저소득층 청소년 용돈 지원, 저소득층 청년 사회 발돋음을 위한 지원 등을 추진해 왔다. 이를 통해 공직자로서 솔선수범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있다.



image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자료담당부서
홍보체육실 홍보영상팀  (032-760-7124)
최종수정일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