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주민과 상인이 함께 만든 문화축제 ‘운서역 광장 플리마켓’ 성료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5-12-03

 

주민과 상인이 함께 만든 문화축제 운서역 광장 플리마켓성료


- 9~113개월간 총 93팀 참여지역 소통·문화 교류의 장 역할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올 한 해 운서역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운서역 광장 플리마켓을 성황리에 운영했다고 3일 밝혔다.

 

운서역 광장 플리마켓은 영종국제도시 운서역 인근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 주민과 소상공인이 함께 참여하며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다.

 

올해는 지난 96일부터 1129일까지 총 11회에 걸쳐 매주 토요일에 열렸다. 9월에는 3회에 걸쳐 외국인 특화거리에서, 10~11월에는 8회에 걸쳐 운서역 광장에서 각각 진행됐으며, 3개월간 총 93팀의 판매자가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특히 잡화, 의류, 수제 소품 등 다양한 종류의 상품을 판매해 눈길을 끌었으며, 플리마켓 외에도, 빈티지 마켓, 체험 부스 등이 함께 운영돼 주민들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무엇보다 이번 플리마켓은 지역 주민 간 소통·화합을 위한 열린 문화공간으로서 큰 호응을 얻었다. 가족 단위 방문객과 관광객의 발길을 이끌며,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가져온 것으로 평가된다.

 

구는 플리마켓 마지막 날인 1129일 참여 판매자들을 대상으로 만족도 및 개선 사항 설문조사를 실시했으며, 해당 조사 결과를 2026년 운서역 플리마켓 운영 계획 수립 시 반영할 예정이다.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은 운서역 광장 플리마켓이 주민들에게 사랑받는 지역문화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게 된 것은 많은 판매자들의 참여와 주민 여러분의 관심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과 소상공인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경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자료담당부서
홍보체육실 홍보영상팀  (032-760-7124)
최종수정일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