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인천중구가족센터 결혼이민자 수채화 자조 모임 ‘바람의 화원’ 전시회 성료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5-12-15

 

인천중구가족센터 결혼이민자 수채화 자조 모임 바람의 화원전시회 성료


- 5~7일 한중문화관서 두 번째 전시회 새로움을 그린다 2025진행 -

 

인천중구가족센터(센터장 정광웅) 결혼이민자 수채화 자조 모임 바람의 화원이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인천 한중문화관 1층 갤러리에서 두 번째 전시회 새로움을 그린다 2025’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에는 지도 강사를 포함한 총 17명의 작가가 참여해 수채화, 아크릴, 민화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 88점을 선보였다.

 

관람객들은 결혼이민자들이 한국에서 겪은 일상과 감정을 섬세하게 담아낸 작품을 감상하며 깊은 공감을 표했다.

 

바람의 화원은 인천시가 지원하는 다문화가족 행복 프로그램의 하나로, 결혼을 계기로 인천에 정착한 결혼이민자들이 2020년부터 매주 1회 인천중구가족센터에서 모여 활동하는 자조 모임이다.

 

특히 신영림 강사의 꾸준한 재능기부와 개별 지도를 토대로 참여자들의 예술적 역량이 지속적으로 성장해 왔다.

 

인천중구가족센터 정광웅 센터장은 이번 전시는 한국에서 느끼는 안정감과 따뜻함, 새로운 일상 속 행복을 참여자들이 진솔하게 표현한 결과물이라며앞으로도 결혼이민자의 안정적인 한국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 특성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과 사업을 지속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image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자료담당부서
홍보체육실 홍보영상팀  (032-760-7124)
최종수정일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