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인천 중구, 운서역 국제도시 관문 ‘별마루길’ 환하게 밝히다!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5-12-17

 

인천 중구, 운서역 국제도시 관문 별마루길환하게 밝히다!


- 운서역 일원에 경관조명 설치로 야간 보행 안전 확보, 상권 활력 제고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운서동 일원에 야간보행환경 개선 사업을 완료하고, ‘운서동 별마루길 점등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등기구 노후화와 경관조명 부족으로 어둡던 운서동 신도시남로 일원에 알전구(구형 LED 조명), 플렉서블 조명, 비행기 조명 등을 설치해 야간 조도를 높인 게 주요 내용이다.

 

이를 통해 운서동 일원의 보행 안전성이 크게 개선되고, 상권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운서동 일원은 인천국제공항 인근 관광지로서 외국인 관광객의 유입도 많은 만큼, 이번 경관조명 설치가 관광 접근성 강화에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주변 상인들은 이번 경관조명 설치로 인해 상점들이 눈에 띄게 돋보여 상권이 살아날 수 있을 것 같다라며 기대감을 표했다.

 

주민들은 자주 가는 상권임에도 밤이 되면 너무 어두워서 위험했는데, 이제 안전한 밤길이 만들어져서 좋다라며 사업에 대해 만족감을 드러냈다.

 

한편, 점등 행사는 지난 12일 운서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김정헌 중구청장, 배준영 국회의원, 구의원, 지역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점등식에 함께하며, 운서동 야경을 밝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이번에 설치된 경관조명이 운서동을 밝히는 불빛이 되길 희망한다라며 주민들이 안전한 밤길을 걷게 하고 나아가 지역 상권에도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어 운서동은 국제도시의 관문 역할을 하는 지역인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환경개선 사업을 추진해 주민과 방문객 모두에게 안전하고 매력 있는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image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자료담당부서
홍보체육실 홍보영상팀  (032-760-7124)
최종수정일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