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인천 중구, ‘구립 치매전담형 주간보호센터 송년회’ 성황리 개최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5-12-18

 

인천 중구, ‘구립 치매전담형 주간보호센터 송년회성황리 개최


- ‘건강마실터어르신의 작품전시회 및 공연 발표회 진행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가 지난 17일 중구보건소 3층 대강당에서 올 한 해 구립 치매전담형 주간보호센터 건강마실터의 발자취를 돌아보는 송년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송년회에서는 이종호 중구의회 의장, 정한숙 중구보건소장, 김구 중구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장, 센터 이용자와 가족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년간의 발자취 영상 상영, 어르신 공연 발표, 작품 전시 등이 진행됐다.

 

먼저 2025년 한 해 동안 주간보호센터가 추진한 인지·신체 활동 관련 영상을 시청하며, 묵은 한 해를 보내고 새해 각오를 새롭게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센터 이용 어르신들의 공연 발표와 작품 전시를 통해 어르신의 자신감과 성취감을 높이고, 이용자와 가족, 직원이 함께 연대감을 강화하는 의미 있는 자리를 만들었다.

 

구립 치매전담형 주간보호센터 건강마실터는 치매 어르신을 대상으로 주간 보호 서비스 인지 재활프로그램 치매 노인 가족 대상 교육·지원 치매 관리 사업 활성화 홍보·교육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어르신 4명당 요양보호사 1인이 돌봄을 제공하고, 상주 간호사가 매일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있다. 무엇보다 모든 인력이 치매 전문교육을 이수해 어르신 맞춤형 돌봄 서비스 제공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치매 어르신의 존엄을 지키고 엄마의 마음으로 어르신을 돌보는 인간 존중 돌봄 철학(휴머니튜드)’을 실천하며, 치매 특화 집중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정한숙 보건소장은 “2019년 인천시 최초로 구립 치매전담형 주간보호센터를 개소한 이래 현재까지 7년간 치매 어르신과 가족을 위해 전문적인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라며 치매 부담 없는 행복한 인천 중구 실현을 위해 더 나은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자료담당부서
홍보체육실 홍보영상팀  (032-760-7124)
최종수정일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