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제3연륙교 명칭은 인천국제공항대교!” 인천 중구, 국가지명위 재심의 청구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5-12-23

 

3연륙교 명칭은 인천국제공항대교!” 인천 중구, 국가지명위 재심의 청구


- 김정헌 구청장, 구의원, 주민 등과 국토지리정보원 찾아 재심의 청구서 제출 -

- 영종국제도시 주민 100여 명, 국토지리정보원에서 인천국제공항대교명칭 제정 촉구 집회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국토교통부에 3연륙교명칭에 대한 국가지명위원회 재심의 청구서와 주민 서명부를 제출하며, ‘인천국제공항대교명칭 제정의 당위성을 피력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를 위해 김정헌 중구청장은 지난 22일 오후 구의원, 영종국제도시 지역 주민 100여 명 등과 함께 국토지리정보원을 방문해 제3연륙교 명칭 제정에 대한 영종국제도시 주민의 의견을 적극 피력했다.

 

이날 김정헌 구청장은 국토지리정보원을 찾아 서울·수도권의 인천국제공항 접근성 개선을 위해 건설된 제3연륙교는 영종 주민들이 10년 넘게 염원해 온 교량이라며 영종 주민들의 염원을 적극 반영해 교량의 명칭이 인천국제공항대교로 제정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또한, 김 구청장은 인천국제공항대교지역 정체성·역사성과 장소의 의미 지역 간 명칭 형평성 지역 갈등 최소화 지명 정비 과정에서 주민들의 견해 외국인·관광객 이용 편의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명칭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김 구청장은 재심의 청구서와 인천국제공항대교명칭 제정을 요구하는 주민 27천 명의 서명부를 직접 건네며, 지역 주민들의 뜻을 전달했다.

 

앞서 구는 지난 5일 중구 지명위원회를 통해 인천국제공항대교를 구 대표 명칭으로 확정한 데 이어, 온오프라인 서명운동을 전개하며 구민들의 뜻을 모은 바 있다.

 

이와 관련해 인천국제공항대교 명칭 선정 시민연대 100여 명은 이날 국토지리정보원에서 집회를 열고, ‘인천국제공항대교명칭 제정을 한목소리로 촉구했다.

 

김정헌 구청장은 3연륙교가 지역 화합의 상징과 더불어, 인천국제공항의 상징성을 나타낼 수 있는 명칭으로 결정되기를 희망한다라며 국가지명위원회의 합리적인 판단을 바란다라고 밝혔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자료담당부서
홍보체육실 홍보영상팀  (032-760-7124)
최종수정일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