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내년 문 열 육아 지원 거점 ‘인천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 운영 기관 선정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5-12-24

 

내년 문 열 육아 지원 거점 인천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운영 기관 선정


- 2026년 하늘누리센터 내 개소, 체계적인 육아 지원 서비스 제공 기대 -

 

인천 중구의 새로운 지역 육아 지원 거점 인프라 인천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가 내년 영종국제도시에 문을 여는 가운데, 센터를 운영할 기관으로 한빛바른보육경영원이 선정됐다.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23일 오후 제2청 구청장실에서 한빛바른보육경영원과 인천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 위탁운영 계약을 체결했다.

 

앞서 구는 지난 10~11월 수탁 운영자 공개 모집 후, 보육정책위원회를 열어 시설 운영 능력과 사업 수행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수탁기관으로 한빛바른보육경영원을 선정했다.

 

인천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오는 2026년 하늘누리센터(하늘초롱길69) 내에 문을 열 예정으로, 5명의 종사자가 근무한다. 한빛바른보육경영원은 오는 202611일부터 20301231일까지 5년간 센터 운영을 맡는다.

 

센터에서는 어린이집 컨설팅, 보육 교직원 교육·상담, 보육 관련 정보 제공 등 어린이집 지원 기능을 비롯해 부모 교육·상담, 영유아 체험 프로그램, 시간제 보육 서비스 등 다양한 육아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구는 새로운 육아종합지원센터가 관내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안정적인 양육 환경조성에 이바지하리라 기대하고 있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인천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가 가정 양육과 어린이집을 균형 있게 지원하는 중심기관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며 관계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부모가 안심하고 아이를 키울 수 있는 보육환경을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자료담당부서
홍보체육실 홍보영상팀  (032-760-7124)
최종수정일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