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인천 중구, 새해부터 ‘산후조리비용’ 50만 원 지원 시작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5-12-31

 

인천 중구, 새해부터 산후조리비용’ 50만 원 지원 시작


- 출산 가정 경제적 부담 덜어주는 든든한 지원, 202611일부터 시행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출산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새해인 오는 202611일부터 중구 산후조리비 지원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중구 산후조리비 지원 사업은 구민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출산과 육아를 시작할 수 있도록 돕고자, 출산 가정에 소득 기준과 관계없이 50만 원 상당의 산후조리비를 지원하는 게 주요 내용이다.

 

지원금은 인천 이(e)음 지역화폐 포인트로 지급된다. 지급일로부터 1년 동안 산후조리원, 병원, 약국, 운동센터, 건강기능식품 등 산후조리와 관련된 다양한 곳에서 사용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202611일부터 출산한 산모로, 출산일(신생아 출생일) 기준 1년 이상 중구에 거주하고 중구에 출생신고를 한 가정이다.

 

지원을 받길 희망하는 산모는 출산 후 90일 이내에 정부24(plus.gov.kr)’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거나, 신분증 등을 갖춰 중구보건소 모자보건실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이번 사업을 통해 중구 지역 산모들은 경제적 부담을 덜고, 더 나은 환경에서 산후조리를 받을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특히 아이를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를 실현하기 위한 중구의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인 만큼, 출산 친화적인 환경을 구축하는 데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정헌 구청장은 이번 지원 사업이 출산 후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산모들이 육아와 회복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며, “아이를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가기 위한 노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어질 것이다라고 전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중구보건소 홈페이지(www.icjg.go.kr/health/) 내 보건사업안내-여성 관련-산후조리비 지원 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자료담당부서
홍보체육실 홍보영상팀  (032-760-7124)
최종수정일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