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인천 중구, 주민 호응 높은 ‘노상주차장 불법 적치물 단속’ 올해도 추진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6-01-07

 

인천 중구, 주민 호응 높은 노상주차장 불법 적치물 단속올해도 추진


- 지난해 사업 추진으로 관련 민원 90% 감소모두의 공간 노상주차장사유화 근절 나서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던 원도심 노상주차장 내 불법 적치물 정비사업을 병오년 새해에도 지속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사업은 중구가 쾌적하고 편리한 공영주차장 이용 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해 8월부터 추진한 것으로, 주택·상가 앞 등 노상주차장에 무단으로 세워둔 라바콘, 개인물품 등의 불법 적치물을 정비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특히 지난해 원도심 내 총 107개소의 노상 공영주차장 중 주택가·상가 인근 등을 중점적으로 정비한 결과, 적치물 관련 민원이 전년보다 90% 이상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민들 역시 주차 환경이 쾌적하며 한결 더 나아졌다”, “도시 미관이 깔끔해졌다라고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지속적인 정비를 요구하는 상황이다.

 

구는 이 같은 현장 중심의 적극행정이 주민 불편 해소에 빠르고 실질적인 효과를 거두고 있음을 확인한 만큼, 올해도 불법 적치물 정비와 계도·홍보 활동을 지속 추진하겠다는 계획이다.

 

, 일부 화물차들이 노상주차장에 타이어 등을 놓는 등 주차 구역을 사유화하는 경우가 발생하는 만큼, 올해는 이에 대한 단속·계도 활동도 강화해 더욱 쾌적한 주차 환경 조성에 힘쓸 예정이다.

 

김정헌 구청장은 노상주차장은 모두가 함께 사용하는 공간이라며 올해도 안전하고 편리한 공영주차장 조성을 위해 힘쓸 예정이니,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자료담당부서
홍보체육실 홍보영상팀  (032-760-7124)
최종수정일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