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초등 돌봄망 확충’ 속도 내는 인천 중구, 다함께돌봄센터 4호점 개소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6-01-21

 

초등 돌봄망 확충속도 내는 인천 중구, 다함께돌봄센터 4호점 개소


- 오는 3월 거점형 7호점 개소. 하반기엔 10호점까지 단계적 확충 추진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20일 영종국제도시 운남동 영종베르힐스카이시티에서 중구 다함께돌봄센터 4호점개소식을 개최하고, 지역 중심 초등 돌봄 체계 확충에 속도를 내고 있다.

 

다함께돌봄센터는 소득수준에 관계없이 돌봄이 필요한 모든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방학이나 방과 후 등 정규수업 이외의 시간에 돌봄·놀이·학습 연계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지역 맞춤형 공공 돌봄 시설이다.

 

이번 4호점은 영종국제도시 내 대규모 공동주택 밀집 지역인 운남동에 조성됐으며, 아파트 단지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접근성과 안전성을 동시에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전문 위탁기관인 ()인천YMCA청소년재단이 센터 운영을 맡아 숙제 지도, 체험 활동, 놀이 중심 프로그램 등 아동 발달 단계에 맞춘 다양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한다.

 

무엇보다 맞벌이 가정이 많은 지역 여건을 반영함으로써, 방과 후 돌봄 수요 해소에 실질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중구는 지난 2024년부터 영종국제도시를 중심으로 다함께돌봄센터를 단계적으로 확충해 왔으며, 올해 1월 들어 이번 4호점을 포함해 153호점, 225호점, 236호점을 연이어 개소하는 등 돌봄 인프라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울러 구는 오는 3월 하늘누리센터 2층에 거점형 다함께돌봄센터 7호점을 개소하고, 하반기에는 총 10호점까지 확대해 지역 전반에 더욱 촘촘한 초등 돌봄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김정헌 구청장은 다함께돌봄센터는 단순한 돌봄 공간을 넘어 지역이 함께 아이를 키우는 핵심 인프라라며 거점형 센터 운영과 지속적인 확충을 통해 아이와 학부모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돌봄 환경을 만들어가겠다라고 밝혔다.



image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자료담당부서
홍보체육실 홍보영상팀  (032-760-7124)
최종수정일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