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인천 중구 운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롭게 출범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6-01-23
- 첨부파일 :
- 7-1 보도사진 (운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롭게 출범).JPG (286 KB) 미리보기
인천 중구 운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롭게 출범
- 지역 복지 사각지대 발굴, 복지자원 발굴·연계, 맞춤형 특화사업 등 추진 -
인천 중구 운서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1일 지역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을 위해 ‘운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새롭게 구성하고 첫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로 구성된 운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공공과 민간이 함께 참여하는 지역 복지 협의기구로, 복지 사각지대 발굴, 지역 복지자원 발굴·연계, 운서2동 특성에 맞는 맞춤형 특화사업 추진 등의 활동을 중점적으로 펼치게 된다.
이날 회의에서는 협의체 구성에 따라 민간위원 18명이 새롭게 위촉됐으며, 위원 소개와 함께 향후 운영 방향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특히 김영성 위원이 민간 공동위원장으로 선출돼 협의체를 이끌게 됐다.
김영성 민간 공동위원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웃의 작은 신호에도 귀 기울이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위원님들과 함께 어려운 이웃을 세심하게 살피고,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활동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유동숙 운서2동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행정의 손길이 미치기 어려운 이웃까지 살필 수 있는 중요한 복지 파트너”라며 “새롭게 위촉된 민간위원과 김영성 민간 공동위원장을 중심으로 민관이 긴밀히 협력해 주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한 복지공동체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운서2동은 이번에 위촉된 협의체 위원들에게 깊은 감사의 뜻을 표하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바탕으로 더 촘촘하고 지속 가능한 지역 복지 체계 구축에 힘쓸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