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인천 중구청 펜싱팀, 새해 첫 전국 선수권대회서 금빛 성적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6-01-23

 

인천 중구청 펜싱팀, 새해 첫 전국 선수권대회서 금빛 성적


- 플뢰레 단체전 우승, 사브르 단체전 준우승 등 -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 직장운동경기부 펜싱팀은 최근 전북 익산체육관에서 열린 ‘2026 전국남·녀종목별오픈펜싱선수권대회에서 플뢰레 단체전 우승, 사브르 단체전 준우승 등 호성적을 거뒀다고 23일 밝혔다.

 

먼저 김현진, 문세희, 모별이, 홍세나 선수로 이뤄진 여자 플뢰레팀은 결승에서는 충청북도청과의 접전 끝에 2423으로 승리하며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금메달의 영광을 거머쥐게 됐다.

 

또한 전은혜, 지영경, 김도희, 양예솔 선수로 이뤄진 여자 사브르팀역시 단체전에서 안정적인 기량을 뽐내며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이들은 8강에서 한국체육대학교를 4536으로 꺾고, 4강에서 대전시청의 기권으로 결승에 올랐다. 결승에서는 안산시청과 맞붙어 3445로 아쉽게 패하며 은메달을 차지했다.

 

특히 전은혜 선수는 여자 사브르 개인전에서 값진 동메달을 차지하며, 펜싱 명가 인천 중구의 명성을 드높였다.

 

장기철 감독은 병오년 새해에도 인천 중구청의 아낌없는 관심과 후원에 힘입어 선수들이 똘똘 뭉쳐 좋은 결과를 만들었다라며 열심히 훈련에 임해 좋은 결과를 만들어준 선수들이 자랑스럽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2026년도의 첫 대회에서 금빛 찌르기로 인천 중구의 위상을 높인 중구청 펜싱팀 선수들이 정말 자랑스럽다라며 앞으로도 좋은 흐름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응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인천 중구청 펜싱팀은 잠시 휴식 기간을 가진 후, 오는 3월 전라북도 무주에서 열리는 제28회 한국실업연맹회장배 대회 준비에 들어간다.

 



image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자료담당부서
홍보체육실 홍보영상팀  (032-760-7124)
최종수정일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