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눈밭에서 피어난 봄 내음’ 신선새마을금고, 도원동 이웃 위해 좀도리쌀 기부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6-02-13

 

눈밭에서 피어난 봄 내음신선새마을금고, 도원동 이웃 위해 좀도리쌀 기부

 

인천시 중구 도원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미영)는 지난 11일 신선새마을금고 이익창 이사장, 도원동 행정복지센터 김미영 동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좀도리 쌀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신선새마을금고에서 기탁한 사랑의 좀도리 쌀 85(280만 원 상당)는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저소득층 및 경로당 3개소에 전달될 예정이다.

 

새마을금고의사랑의 좀도리 운동은 옛날 어머니들이 밥을 지을 때 쌀을 미리 한 술씩 덜어내 부뚜막의 단지에 모았다가 어려운 사람을 도왔던 좀도리의 전통적인 정신을 계승한 모금 운동이다.

 

이익창 이사장은 새마을금고인의 정신인 자조·호혜·공동체로 스스로 절약·창조·개선을 통해 앞날을 개척하고 이기주의를 극복하며 사랑·봉사로 공동체를 풍요롭게 하라는 뜻을 이어받아 기부하게 돼 기쁘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기부를 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미영 도원동장은 날씨는 겨울인데 신선새마을금고의 마음은 이른 봄 같아 도원동 주민들이 더 따뜻함을 느낄 것 같다라며 감사한 마음을 잘 전달하겠다라고 말했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자료담당부서
홍보체육실 홍보영상팀  (032-760-7124)
최종수정일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