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중구 국가상징 태극기

통합검색
화상키보드설정

인천 중구

-℃-

일본

일본 요코하마시 중구

  • 일반현황
    • 일반현황 리스트

      우호교류체결, 최초교류, 인구, 면적, 행정조직, 지역특성 및 특산물, 축제 및 기념일, 기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호교류체결'2010.3.12
      최초교류'2009.4.20
      인구14만명
      면적21.05㎢
      행정조직국(2), 과(11), 소(1)
      지역특성 및 특산물
      • 카나가와현 내 행정기관이 집중해있는 중심 구
      • 역사적으로 국제적인 색채가 강하여 외국인 등록인구가 전체 인구의 11%를 차지함
      축제 및 기념일항구축제(5월), 요코하마개항제(6월)
      기후온대성 기후, 연평균 기온 15℃, 연평균 강수량 1,236㎜
  • 관광지
    • 주요 관광지 리스트

      주요 관광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요 관광지
      컵라면 박물관인스턴트 라면의 발명자 안도 모모후쿠(安藤百福)의 창초적 사고를 체험할 수 있다. 충실히 재현된 그의 작은 연구공간은, 비록 특별한 시설이 없어도 아이디어만 있으면 흔한 도구만으로도 세계적인 발명은 태어난다라는 메시지를 일깨워 준다. 치킨라면을 손수 만드는 코너와 세계에서 하나뿐인 오리지널 컵라면을 만드는 코너 등이 인기 만점이다.
      산케이엔산케이엔은 일본식 정원으로 실크 무역으로 재력을 쌓은 실업가 하라 산케이(原三溪)가 1906년에 자택을 일반인에게 개방했다. 요코하마시 나카구라는 중심부에 위치하면서도 그 부지면적은 약175,000㎡로 광대하며, 풍부한 자연이 펼쳐지는 명소이다. 야외건축박물관과 미술관, 식물원 등 다채로운 요소를 겸비한 이곳에서 산책을 즐기면서 부담없이 일본의 독자적인 풍경과 문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요코하마 미나토미라이 만요클럽일본 정서가 넘치는 온천공간이다. 온천수는 명탕・아타미 온천과 유가와라 온천에서 매일 운반되어 온다. 도심 속에서 온천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요코하마 마린타워요코하마 개항 100주년 기념사업으로 1961년에 건설된 요코하마를 상징하는 건축물이다. 높이 106m, 2층 전망플로어의 360도 대파노라마 야경이 장관이다. 2층까지 천장이 트인 홀에는 야마시타 키요시(山下清)화백의 벽화와 마린 타워가 등대였던 시절에 사용된 등불기구가 전시되어 있다.
      요코하마 인형의 집세계 140개국 이상, 약 1만 3천개 이상의 인형을 수장하고 있다.「요코하마발・세계의 인형 후레아이 크루즈」를 컨셉으로 하여, 다양한 인형을 전시하고 있다. 뮤지엄숍과 카페가 있으며, 특히 카페는 잡지 등에도 소개되어 있는 톱발리스타가 만드는 에스프레소와 예쁜 무늬를 그린 라떼아트가 인기가 있다.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자료담당부서
총무과 총무팀  (032-760-7153)
최종수정일
2021-09-06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