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인천 중구, 올해 가정·상가 211곳에 ‘온실가스 감축법’ 무료 컨설팅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3-07-05

인천 중구, 올해 가정·상가 211곳에 온실가스 감축법무료 컨설팅

- 211개소 모집 완료탄소포인트제가입 시 일석이조 효과 기대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2023년도 비산업부문 사업장(가정상가학교) 온실가스 진단·컨설팅의 참여자 총 211개소의 모집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돌입했다고 5일 밝혔다.

 

비산업부문 사업장 온실가스 진단·컨설팅 가정 등 비산업 부문의 에너지 낭비 차단과 더불어, 탄소중립 실천의 중요성을 널리 알려 기후변화 대응에 자연스레 동참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에너지 절약 사업이다.

 

사업은 전문 컨설턴트가 직접 가정 등 사업대상의 에너지(전기·상수도·가스 등) 사용실태를 진단, 이를 토대로 가장 적합한 온실가스 감축 방법을 개별 맞춤형으로 컨설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올해 사업대상은 중구 소재 가정 181개소, 상가 30개소 등 총 211개소다. 컨설팅은 무료로 이뤄진다.

구는 이번 컨설팅을 통해 평균적으로 가정에서는 연간 403kWh의 전기 사용량을 줄여 연 최대 5만 원가량의 전기요금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컨설팅과 함께 탄소포인트제에 가입해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게 되면, 실제 절약된 에너지 감축률에 따라 인센티브(현금, 그린카드 포인트)도 받을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김정헌 구청장은 이번 컨설팅을 통해 관련 사업인 온실가스 저감 가정 인센티브(탄소포인트제)’온실가스 11톤 줄이기 실천 서약’, ‘저녹스(친환경) 보일러 지원등도 함께 홍보할 것이라며 구민들의 탄소중립 생활 실천에의 동참 효과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image

image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