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가을 불청객 은행 악취 막아라’ 인천 중구, 은행나무 열매 정비 추진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3-09-18

가을 불청객 은행 악취 막아라인천 중구, 은행나무 열매 정비 추진

- 18~26 2주간 중구 제물량로 등 12개 노선 은행()나무 976그루 대상 -

 

인천시 중구(청장 김정헌)는 가을의 불청객 은행 악취방지를 위해 가로수 은행()나무 열매 정비 작업을 시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은행 열매 악취로 인한 주민 불편 해소와 길거리 보행환경 개선을 위한 것으로, 이달 18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약 2주간 추진된다. 대상은 중구 제물량로 등 총 12개 노선의 가로수 은행나무’ 3,632그루 중 암나무’ 976그루다.

 

은행나무는 병해충에 강하고 대기 오염 정화에 탁월한 데다, 가을이면 노란 단풍으로 아름다운 경관을 제공해 가로수로 많이 식재된다. , 암수가 구분되며, 암나무에서만 열매가 열리는 특성이 있다.

 

다만 매년 과실이 열리는 가을이 되면 은행 열매로 인한 악취로 불쾌감을 줄 뿐 아니라, 도로 위 은행 무단 채취 등으로 교통사고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작업은 가로녹지 관리원 등이 진동 수확기를 사용해 열매를 터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진동 수확기는 분당 800번의 진동을 통해 열매를 터는 것으로. 작업시간도 단축하고 작업자들의 업무 부담도 덜어주므로 작업 효율이 매우 높다.

 

중구 관계자는 가을을 멋지게 장식하는 은행나무 가로수의 순기능을 살리면서, 시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쾌적한 가로환경을 조성하는 데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image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