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개항희망문화상권 ‘2023 인천개항 미니야행’ 성황리 개최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3-10-11

개항희망문화상권 ‘2023 인천개항 미니야행성황리 개최

한중문화 미니야행, 신나장 맥강축제으로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 얻어 -

 

()인천중구문화재단(이사장 김정헌)은 지난 7~8일 이틀간 개항희망문화상권에서 ‘2023 인천개항 미니야행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3 인천개항 미니야행은 지난 2022년부터 지역경제 및 상권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상권르네상스 사업 중 하나다. 특히 이번 행사는 개항희망문화상권을 크게 두 파트로 나눠 진행됐다.

 

동화마을·차이나타운에서는 한중문화교류를 주제로 한 신나장 한중문화 미니야행’, 신포문화의거리와 신포국제시장에서는 지역 특색 먹거리와 즐길거리를 주제로 신나장 맥강축제를 진행해 많은 시민·방문객의 호응을 얻었다.

 

먼저 신나장 한중문화 미니야행에서는 중화문화공연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축제의 개막을 알렸으며, 이틀간 중국 전통 악기 버스킹, 중화 문화 체험, 참여 이벤트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신나장 맥강축제는 신포문화의 거리 특설무대에서 진행된 닭강정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다채로운 무대공연, 지역 특색 먹거리와 맥주 시식회뿐 아니라,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이 이어져 축제의 장을 만들었다.

 

무엇보다 이번 축제를 위해 각 상권 상인회에서 시민 참여 이벤트를 위한 상품을 자발적으로 후원하는 등 시민·관광객들이 개항희망문화상권에서 좋은 기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함께 기울여 이목을 끌었다.

 

인천중구문화재단 이사장 김정헌 구청장은 "개항희망문화상권을 찾은 분들이 동화마을, 차이나타운, 신포문화의 거리, 신포국제시장이 갖는 다양한 매력을 충분히 즐기셨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상권 활성화 사업으로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과 관광객이 지속 방문하는 명소로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image

image

image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