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올가을 인천종합어시장에서 국내산 수산물 사고, 온누리상품권 받자”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3-10-12

올가을 인천종합어시장에서 국내산 수산물 사고, 온누리상품권 받자

- 9~15일 인천종합어시장서 10월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최대 2만 원 환급 -

 

맑고 선선한 맛의 계절 가을이 왔다. 이맘때쯤이면 대하와 전어 등 제철 수산물이 미식가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특히 인천종합어시장에서 맛 좋고 건강에도 좋은 우리 수산물 구매하면, 일정 금액을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받을 수 있는 행사가 열린다.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9일부터 오는 15일까지 인천종합어시장(인천 중구 연안부두로33번길 37)에서 ‘10월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에 따른 수산물 소비심리 위축에 대응, 국내산 수산물 소비 진작과 물가 안정 등 지역 수산 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목적을 뒀다.

 

행사 기간 인천종합어시장내 약 300개 점포에서 국내산 수산물을 구매한 소비자가 해당 영수증을 환급창구에 제출하면, 당일 구매금액의 최대 40%(12만 원 한도)를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받을 수 있다.

 

국내산 수산물을 5만 원 이상 구매하면 2만 원을, 25,000원 이상 5만 원 미만 구매하면 1만 원을 각각 온누리상품권으로 돌려받을 수 있게 된다. , 온누리상품권 소진 시 행사가 조기 종료될 수 있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최근 수산물 안전 등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안으로 소비가 위축돼 소상공인들이 어려움을 겪는 상황이라며이번 환급행사로 많은 소비자가 맛 좋은 가을철 수산물을 찾아 북적이고 활기가 넘치는 인천종합어시장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인천종합어시장에서는 해양수산부 주관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상시 운영조치에 따라 오는 12월까지 매월 일주일씩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