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인천중구노인복지관, ‘안전지킴이 활동 어르신’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3-10-31
- 첨부파일 :
- 5-1 보도사진(중구노인복지관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jpg (3 MB) 미리보기
인천중구노인복지관, ‘안전지킴이 활동 어르신’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인천중구노인복지관(관장 김세원)은 지난 25일 중부소방서와 연계해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노인일자리) 우리동네안전지킴이’참여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시행했다.
‘우리동네안전지킴이’는 취약계층(아동·청소년·노인 등)이 많이 왕래하는 지역의 교통안전 지도를 통해 보행자 안전을 도모하고 있는 사업단이다. 현재 관내 초등학교·역사 등 14곳에 배치돼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교육에서는 응급·위급 상황 시 행동 요령, 심폐소생술(CPR), 자동심장제세동기(AED) 사용법, 실습 훈련 등 실제 상황 대처법을 배웠다.
활동에 참여한 한 참여자는 “최근 심폐소생술 관련 뉴스가 보도되는 것을 봤다”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응급상황 발생 시 행동 요령을 활용해 대처하겠다”라고 교육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인천중구노인복지관 김세원 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응급상황 대처 능력을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됐다. 앞으로도 노인일자리 참여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을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중구노인복지관은 올해 △우리동네안전지킴이 104명 △경로당실버시터 102명 △책갈피지원단 26명 △보육시설도우미 24명 등 총 330명에 노인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중구노인복지관(☏032-761-3579)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