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도원동 주민자치회, ‘마을 텃밭’ 수확 활동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3-10-31
- 첨부파일 :
- 사본 -6-1 보도사진(도원동 주민자치회 마을 텃밭 수확 활동).png (2 MB) 미리보기
- 사본 -6-2 보도사진(도원동 주민자치회 마을 텃밭 수확 활동).png (2 MB) 미리보기
도원동 주민자치회, ‘마을 텃밭’ 수확 활동
인천시 중구 도원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성윤)는 지난 30일 주민자치 사업인 ‘도원동 마을 텃밭’ 활동을 통해 고구마를 수확했다.
‘도원동 마을 텃밭’은 도원동 주민자치회가 올 5월부터 장기 방치된 빈 집터를 정비해 마을 텃밭으로 가꾸기 시작했으며, 이후 어르신들의 농업 활동을 통한 정서 안정의 장으로 변신했다.
이번 활동은 도원동 마을 텃밭의 첫 수확이다. 늦은 파종으로 비록 수확량은 적었지만, 수확에 참여한 위원들은 어르신을 위한다는 마음으로 열심히 활동에 임했으며, 수확한 고구마는 도원동 관내 경로당에 전달했다.
마을 텃밭 조성에 힘쓴 이원도 주민자치위원은 “파종부터 수확까지 고생해 준 주민자치회 위원들에게 감사하다. 내년에도 풍성한 수확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김세원 도원동장은 “자칫 흉물로 남을 수 있던 빈 집터를 마을 텃밭으로 활용, 도시 미관을 개선해 보람이 있었다. 동 행정복지센터도 주민자치회와 함께 살기 좋은 도원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