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인천 중구, ‘2024년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접수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4-03-18
첨부파일 :
Incheon Jung-gu-CI.jpg (79 KB) 미리보기

- 319일부터 48일까지 접수. 개별공시지가, 각종 과제 표준 결정 자료로 활용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부동산 가격공시에 관한 법률에 따라 오는 319일부터 48일까지 20241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열람 및 의견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는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 전 토지소유자나 이해관계인의 의견을 듣기 위한 절차다. 앞서 구는 관내 총 55,434필지의 토지에 대해 지난해 11월부터 개별 토지특성조사 및 지가산정 후 감정평가사의 검증을 거친 바 있다.

 

이번 개별공시지가 열람은 구 민원지적과·도시행정과, 각 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국토교통부 부동산 공시가격알리미(http://www.realtyprice.kr)에서 가능하다.

 

열람 후 개별지 가격이 인근 토지 지가와 균형을 이루고 있지 아니한 경우, 민원지적과, 도시행정과, 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돼있는 개별공시지가 의견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제출 창구는 원도심의 경우 중구 제1청 민원지적과, 영종·용유지역은 제2청 도시행정과다.

 

의견이 제출된 토지가격에 대해서는 토지 특성을 재확인하고 표준지 가격이나 인근 토지 지가와 균형을 이루고 있는지 등을 재조사한다. 이후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처리 결과를 의견 제출인에게 통지하게 된다.

 

구 관계자는 개별공시지가는 양도소득세, 증여세, 종합부동산세, 재산세, 취득세 등 각종 과세의 표준 결정자료로 활용되고 있다라며 개별공시지가가 정확하게 산정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