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주말엔 아빠랑 더 가까이’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4-06-27

 

주말엔 아빠랑 더 가까이

인천중구가족센터 공동육아나눔터 아빠놀이터 프로그램 -

 

인천시 중구가 위탁 운영하는 인천중구가족센터 공동육아나눔터에서는 부모-자녀 관계 향상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아빠놀이터를 진행하고 있다.

 

아빠놀이터는 아빠 육아 참여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주제로 매달 진행 중이다. 가족 중 아빠와 자녀만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지난 22()에는 운남 공동육아나눔터에서 아빠랑 튼튼놀이(체육놀이)2’, 중산 공동육아나눔터에서 아빠랑 베이킹(피자 만들기)’을 각각 성황리에 운영했다.

 

먼저 이번 아빠랑 튼튼놀이에는 총 8가족 16명이 참여, 신나는 신체 놀이를 함께하며 아빠와 자녀 간 유대를 강화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빠랑 베이킹은 아빠와 자녀가 다양한 토핑 재료로 엄마의 얼굴을 피자 반죽(도우)으로 꾸며 보고 엄마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남기는 프로그램으로, 10가족 20명이 참여했다.

 

아빠랑 튼튼놀이 참여자들은 “1시간이 짧게 느껴졌다. 아이와 추억을 쌓을 수 있어서 좋았다”, “집에서도 아이와 함께 놀이하는 방법을 알게 돼 좋았다. 이런 프로그램이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아빠랑 베이킹 참여자들은 아빠와 자녀가 함께하는 요리 활동으로 식재료를 직접 다루고 맛보며 자녀의 건강한 식습관 기르기에 도움을 받았다”, “가족(엄마)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며 활동할 수 있어 좋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공동육아나눔터는 아빠놀이터프로그램을 통해 주말 자녀 양육 부담을 덜고, 아빠의 육아 참여를 독려하며 가정 내 양성평등 육아 문화가 확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동육아나눔터에서는 성장단계별 육아 지원을 위한 다양한 가족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인천중구가족센터 누리집(icjung.familynet.or.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현재 인천중구가족센터는 양육가정의 육아 부담 경감과 지역사회가 참여하는 돌봄공동체 조성을 위해 총 4곳의 공동육아나눔터를 운영, 돌봄 품앗이 지원 등 다양한 양육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image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