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지역주민·상인·예술인과 함께 만드는 ‘2024 인천 개항장 야행’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4-04-30

지역주민·상인·예술인과 함께 만드는 ‘2024 인천 개항장 야행

- 2024 인천 개항장 문화유산 야행 성공 위한 3차례 간담회 열고, 다양한 의견 수렴 -

 

인천시 중구(김정헌 구청장)‘2024 인천 개항장 문화유산 야행'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지역상인·예술인·주민들의 목소리를 듣는 간담회를 총 3차례에 걸쳐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4~25일 양일간 진행된 이번 간담회에서는 지역의 다양한 주체들과 함께 만드는 축제를 목표로 올해 행사 운영 방향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먼저 올해 처음 시도하는 야행 프린지에서는 개항장의 다양한 예술인들이 중심이 돼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기로 했다. , 개항장을 지켜온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개항장 사람들 전시전을 개최하기로 했다.

 

또한, 지역 상인들이 참여하는 플리마켓·먹거리 부스와 관련해 야행 기간 내 인천 이(e)지 앱 활용을 통한 쿠폰 사용 활성화 야행 기간 내 도로 통제에 따른 주민 협조 및 불편 최소화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인천 개항장 문화유산 야행은 문화재청(청장 최응천)과 인천시 중구(청장 김정헌)가 주최하고 인천시(시장 유정복)가 후원하며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가 주관하는 인천 대표 야간 체험형 축제다.

 

특히 매년 주민 간담회를 열어 행사 내용 공유, 참여 안내, 의견 수렴 등 실질적인 소통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이를 기반으로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추진하는 데 힘써왔다.

 

이 같은 노력의 결과물로 문화재청의 우리고장 국가유산 사업 명예의 전당등극과 함께, 10대표 사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올해 68~9일과 1019~20일 두 차례에 걸쳐 인천 개항장에서 펼쳐질 ‘2024 인천 개항장 문화유산 야행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누리집(culturenight.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image

image

image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