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인천 중구, ‘2024년도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4-04-30
첨부파일 :
Incheon Jung-gu-CI.jpg (79 KB) 미리보기

인천 중구, ‘2024년도 개별공시지가결정·공시

- 55,434필지 토지 대상529일까지 이의신청 기간 운영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부동산 가격공시에 관한 법률에 따라, 202411일 기준 관내 총 55,434필지의 토지에 대한 개별공시지가를 30일 결정·공시했다.

 

공시 내용에 따르면, 올해 중구의 개별공시지가는 전년 대비 3.11% 상승했다. 인천시는 지난해와 비교해 1.35% 올랐다.

 

이는 지난해 11월부터 개별 토지 특성 조사 및 지가산정, 감정평가사 검증, 열람 및 의견 접수 등을 거친 후, 지난 18일 열린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통해 결정된 것이다.

 

특히 중구의 전년 대비 상승률이 높은 이유는 인천국제공항공사 부지 내 인스파이어 등의 개발사업은 물론, 마시란해변 주변의 지속적인 개발로 토지 이용 상황 변경 등이 발생한 것이 영향을 끼쳤다고 구는 분석했다.

 

공시지가 열람은 중구청(민원지적과/도시행정과) 또는 각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온라인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www.realtyprice.kr)에서 가능하다.

 

이의가 있는 토지소유자나 이해관계인은 529일까지 이의신청서를 작성해 원도심은 민원지적과, 영종·용유지역은 도시행정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 서식은 동 행정복지센터 등에 비치돼 있다.

 

이의신청 접수 토지에 대해서는 신청 기간이 만료된 날부터 개별공시지가 적정 여부 등을 재조사한 다음,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처리 결과를 신청인에게 통지하게 된다.

 

중구 관계자는 개별공시지가는 양도소득세, 증여세, 종합부동산세, 재산세, 취득세 등 각종 과세의 표준 결정자료로 활용되므로 기간 내에 개별공시지가를 꼭 확인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