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할머니, 할아버지와 함께 요리해요~”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4-07-17

 

할머니, 할아버지와 함께 요리해요~”

- 중구노인복지관, ‘1-3세대 정서공감 프로그램성황리 진행 -

 

인천 중구노인복지관(관장 김세원)은 지난 13일 복사골·풍림아파트 경로당 두 곳에서 어르신과 청소년들이 함께하는 ‘1-3세대 정서공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1-3세대 정서공감 프로그램은 지역 청소년들과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이 함께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세대 간 교류·공감의 시간을 갖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프로그램은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운영 중인 인천청소년자치학교 은하수의 학생들이 직접 경로당을 방문, 어르신들과 소통하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특히 학생들이 어르신들과 가장 함께하고 싶은 프로그램으로 꼽은 푸드아트 테라피를 진행, 함께 요리하며 웃고 떠들며 세대 간의 장벽을 허무는 자리를 만들었다.

 

실제로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할머니 댁에서 옛이야기를 들으며 요리를 하는 따뜻한 감정이 들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경로당 어르신 또한 학생들이 수줍어하지 않을까 걱정이었는데, 모두 착하고 예쁜 우리 손자 손녀들을 보는 것 같았다라고 화답하며 훈훈함을 자아냈다.

 

중구노인복지관 김세원 관장은 청소년들과 어르신들이 점차 가까워지는 모습을 보니 뿌듯한 시간이었다라며 가족 간 소통이 줄어드는 요즘, 세대 간 정서를 함께 나누는 프로그램을 지속 진행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중구노인복지관은 오는 9월 하늘중학교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영종지역 경로당에서 1-3세대 정서공감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