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방과 후 돌봄 공백 해소할 두 번째 ‘인천 중구 다함께돌봄센터’ 개소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4-08-14

 

방과 후 돌봄 공백 해소할 두 번째 인천 중구 다함께돌봄센터개소

하늘도시우미린2단지 아파트에 중구 다함께돌봄센터’ 2호점 개소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의 두 번째 다함께돌봄센터가 영종1동 하늘도시우미린2단지 아파트에 문을 열었다.

 

14일 인천 중구에 따르면, ‘다함께돌봄센터는 소득수준에 상관없이 돌봄이 필요한 지역 내 모든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정규교육 이외의 시간(방과 후, 방학 중)을 중심으로 지역 맞춤형 공공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이다.

 

특히 지역사회 중심의 공공 아동 돌봄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양육 부담을 완화하고 돌봄 공백을 해소하는 게 주요 목적이다.

 

앞서 구는 지난 8일 운서 SK뷰스카이시티 1차 아파트에 1호점을 공식 개소한 데 이어, 이번에 2호점을 개소하게 됐다.

 

이번 하늘도시우미린2단지에 문을 연 중구 다함께돌봄센터 2호점은 단지 내 관리동 1층에 약 74규모로 조성됐다. 이를 위해 아파트 측에서 유휴공간을 무상 제공하고, 구에서 리모델링·운영비를 부담했다.

 

이곳은 각종 돌봄 프로그램과 함께, 간식 지원, 방학 중 중식 지원 등의 기능을 하는 지역 방과 후 돌봄 공간으로 운영된다. 운영은 위탁기관으로 선정된 ()한국커뮤니티연구원이 맡는다.

 

한편, 지난 13일 열린 개소식에는 김정헌 중구청장을 비롯해 지역 구의원과 돌봄센터 운영위원회 관계자, 이용 아동·학부모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김정헌 구청장은 저출생 시대를 맞이해 다함께돌봄센터가 지역 아동 돌봄 시스템 강화에 이바지하리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인천 중구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image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