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전기차 포비아 조기 불식’ 공동주택 충전시설 점검 나선 김정헌 구청장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4-08-14

 

전기차 포비아 조기 불식공동주택 충전시설 점검 나선 김정헌 구청장

 

최근 아파트 지하 주차장 내 전기차 화재로 구민들의 불안감이 커지는 가운데, 지난 13일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이 영종국제도시 공동주택 전기차 충전시설에 대한 현장점검에 나섰다.

 

점검대상지는 우미린2단지, 호반써밋스카이센트럴, 금호어울림1, 운서sk스카이시티, 금호어울림1차 총 5곳으로, ·신축 여부, 준공연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됐다.

 

이날 김정헌 구청장은 관계 공무원, 공동주택 관리주체, 입주자대표회의 등과 함께 주차장 내 전기차 충전시설을 직접 확인하며 충전시스템 정상 작동 여부, 충전케이블 유지 상태 등을 꼼꼼하게 점검했다.


무엇보다 화재 예방과 신속한 소화·진압을 위해 스프링클러 가동 여부 등 안전시설 관리 상태를 면밀하게 살폈다. 또한 주민들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안전대책을 발굴하는 차원에서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에서는 전기차 화재 시 지하 주차장은 피해가 클 수밖에 없다라며 충전시설을 지상으로 옮기는 방안과 안전시설 등에 대한 재정적인 지원을 바란다라고 구에 건의했다.

 

이에 김정헌 구청장은 주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관계부서에 해당 의견을 검토해 관련 대책을 마련하는 데 총력을 다해달라고 주문했다.

 

김정헌 구청장은 공동주택 주차장 전기차 충전시설·전용 주차구역에 대한 화재 예방 대책과 안전시설 지원이 필요하다는 데 공감한다라며 구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image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