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골목상권 활성화 나선 인천 중구, 중산동에 세 번째 골목형상점가 지정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5-01-20

 

골목상권 활성화 나선 인천 중구, 중산동에 세 번째 골목형상점가 지정


- 영종국제도시 소재 조양타워골목형상점가 지정상권 활성화 적극 지원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관내 세 번째 골목형 상점가로 영종국제도시 중산동 1882-1 소재 조양타워를 지정했다고 20일 밝혔다.

 

골목형 상점가는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점포가 2,000이내 면적에 30개 이상의 점포가 밀집해 있는 구역을 대상으로 상인조직의 신청을 받아 골목형 상점가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지정된다.

 

이번에 지정된 골목형 상점가는 영종국제도시 중심가 상권에 있는 조양타워, 총면적 2,243.86안에 학원·음식점·카페 등 67개 점포가 소재해 있다. 이번 지정은 구 전체에서는 세 번째, 영종국제도시에서는 두 번째 사례다.

 

골목형 상점가로 지정되면 온누리상품권 가맹신청, 시설·경영 현대화사업 참여 등 상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정부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또한, 그간 영종국제도시 내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이 적어 사용에 불편함을 겪었던 주민들에게도 사용처가 훨씬 다양해져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한편, 영종국제도시는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등 관련법의 기준이 높아 그동안 골목형 상점가 지정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구에서는 지속적인 중기부 협의 끝에 지정기준 완화의 제도적 근거를 마련한 바 있다.

 

특히 구는 이번 조양타워 지정에 앞서 지난 202391호 골목형 상점가로 영종국제도시 은하수길 골목형 상점가를 지정한바 있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침체한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도록 소상공인 지원 정책 발굴·추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원도심과 영종국제도시의 균형 있는 상생발전을 위해 제도적 기반 마련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