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영종2동 지사협 ‘온(溫)기한끼 지원사업’으로 활기찬 2025년 시작!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5-01-21

 

영종2동 지사협 ()기한끼 지원사업으로 활기찬 2025년 시작!

 

인천시 중구 영종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송경아·김지호)는 지난 14일 관내 취약계층 홀몸 어르신 20가구를 대상으로 밑반찬을 지원하는 ()기한끼 지원사업으로 2025년을 시작했다.

 

이 사업은 홀로 거주하는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양지 곰탕이나 팥죽, 삼계탕 등 계절에 알맞은 영양 음식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한 달에 한 번 직접 전달하는 게 주요 내용이다.

 

특히 이는 영종2동이 개청한 지난해부터 지속 추진해온 협의체만의 특화사업으로, 어르신의 안부와 건강도 지속 확인할 수 있어 더욱 뜻깊다.

 

올해 첫 온기한끼 지원사업으로는 근래 날씨가 부쩍 추워진 만큼, 홀로 생활하는 어르신이 안전하고 건강한 겨울을 나길 바라는 마음으로 따뜻한 양지 곰탕을 지원하게 됐다.


송경아 영종2동장은 정기적으로 직접 주민의 안부를 확인하고, 건강을 걱정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하다. 앞으로도 협의체와 함께 주민에게 직접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지호 민간 공동위원장은 독감이 기승을 부리고 갑자기 추워지는 등 건강관리가 중요해졌는데, 어르신들에게 추위와 질병을 이겨낼 수 있는 영양식을 준비하게 돼 뜻깊다라며 어르신들께서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게 겨울을 나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영종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주민을 위한 보장구 무상 대여, 아동을 위한 새 학기 가방 지원 등 다양한 특화사업을 통해 복지 소외계층의 든든한 울타리 역할을 하며,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