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깨끗한 인천 중구’ 위해 뭉친 민관, 설맞이 환경 취약지 합동 청소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5-01-24

 

깨끗한 인천 중구위해 뭉친 민관, 설맞이 환경 취약지 합동 청소


- 항동7가 축항대로 일대서 합동 청소 진행. 민관 100여 명 참여해 쓰레기 5톤 수거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이해 지난 22일 항동7가 축항대로 일대에서 환경 취약지 민관 합동 청소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활동은 귀성객·관광객 등의 방문이 잦아지는 설 명절을 앞두고, 깨끗한 도심 환경을 유지하고 주민·방문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데 목적을 뒀다.

 

활동에는 중구청 공무원·환경공무관 등 60여 명, 제일사료 인천공장 선양선 부사장 등 20여 명, 쿠팡 인천 11·15·21 강종구 센터장 등 20여 명, 100여 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힘을 보탰다.

 

특히 해당 구간은 평소 인적이 드물고 외진 곳에 있어 구 청소인력만으로는 상시 청결을 유지하기 어려운 곳이지만, 참석자 전원이 약 1시간 동안 구슬땀을 흘린 결과, 담배꽁초, 낙엽, 폐기물 등 총 5톤의 쓰레기를 수거할 수 있었다.

 

구는 추후 관내 다른 환경 취약지에 대해서도 추가 합동 청소를 추진해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에 힘쓸 예정이다.

 

활동에 참여한 선양선 부사장과 강종구 센터장은 더러운 출퇴근 길을 볼 때마다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는데, 깨끗해진 도로를 보니 참 보람차다라며 앞으로 쾌적한 도심 환경 유지에 지속 관심을 가지고 협조하겠다라고 밝혔다.

 

구 관계자는 추운 날씨에도 설맞이 환경 취약지 정비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제일사료와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임직원들에게 감사하다라며 중구가 쾌적한 관광지로 자리매김하도록 자발적 환경정비 활동에 지속해서 참여해 달라라고 강조했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